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6월 12일(화), 19일(화)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강의실에서 <2018년 제2차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가 진행됐다. ‘동료에게 인정받는 데이터 해석의 기술’을 주제로 한 이번 연수는 국내 유일 통계전문 교육기관인 통계청 산하 통계교육원과 공동 기획해 전문성을 높였다.

 

12일(화) 1차 프로그램 「통계자료 읽기, A부터 Z까지」는 통계적 사고방식과 기초 통계학의 이해 및 용어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고, 19일(화) 오전에 진행되는 2차 프로그램 「엑셀 통계, 어디까지 이용해봤니?」는 직장인을 위한 엑셀 활용 기초부터 자료 분석 방법까지 현장에서의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19일(화) 오후에 진행된 3차 프로그램 「완벽한 보고서를 만드는 신의 한 수」는 자료의 이해와 보고서 기획, 표와 그래프 및 통계 산출, 보고서 작성 실습 등 실무자의 전문성을 제고하는 내용이었다.

 

이번 연수는 신청서 접수 당일 2차, 3차 프로그램 접수가 마감되는 등 서울시 자치구, 교육청을 비롯해 공공, 민간 영역 평생교육기관 관계자들의 폭발적인 기대와 반응 속에 진행됐다.

 

한편,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은 2015년부터 ‘서울 평행시(평생교육 관계자의 행복한 시간)’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평생교육 관계자의 역량 강화 연수 사업을 진행 중이다. 2016년부터는 자기주도학습 기반의「SMILE A.C.E」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하여 평생교육 관계자의 지속적인 역량 개발을 돕고 있다.

 

문의: 정책사업팀 임지수 주임(02-719-6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