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시대 사표들의 <공부 열전> 출간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영철)이 웹진 <다들> 인기 코너 ‘멘토’ 인터뷰를 모아 단행본을 출간한다. 오는 5월 3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되며, 진흥원이 운영하는 모두의학교 모두의책방과 서울자유시민대학 본부 도서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공부 열전: 인생 고수들이 들려주는 지혜의 말들>(창비교육, 240쪽)이라는 이름으로 출간된 이 책에는 진흥원이 기획하고, 원장 김영철이 만난 11인의 우리 시대 사표들의 평생 배움 이야기가 담겨 있다. 2017년 5월부터 2019년 1월까지 웹진 <다들>과 인터뷰한 ▴김용택 시인 ▴서재경 남도학숙 원장‧아름다운서당 이사장 ▴나효우 착한여행 대표 ▴조정래 작가 ▴도정일 전 경희대 후마니타스 칼리지 대학장 ▴이순재 배우 ▴이수정 범죄심리학자‧경기대학교 교수 ▴문국현 한솔섬유 대표 ▴정성헌 새마을운동중앙회장 ▴김성수 강화도우리마을 촌장 ▴강만길 역사학자가 그 주인공이다.

진흥원은 <공부 열전>에 앞서 2017년 멘토 인터뷰를 모은 첫 번째 책 <모든 이가 스승이고, 모든 곳이 학교다: 우리 시대 멘토 11인의 평생 공부 이야기>(창비교육, 252쪽)을 출간하기도 했다. 이 책은 ▴고 신영복 선생부터 김신일 전 교육인적자원부 장관, 문학평론가 김우창, 생물학자 최재천, 작가 홍세화 등의 평생 공부 이야기가 담겨 있으며,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8년 상반기 세종도서 교양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문의 : 홍보대외협력팀(02-719-6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