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 기관 방문(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외)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김주명 원장과 이경아 기획조정국장, 박지환 경영지원팀장, 황미연 홍보대외협력팀장 등으로 구성된 임직원 6인이 유관 기관을 순차 방문했다.

지난 8월 5일(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을 찾은 이들은 한선재 원장과 강상재 본부장, 박선경 전략사업실장 등을 만나 경기도 평생교육 정책과 사업 현황에 대해 듣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현황을 소개하고 있는 박선경 전략사업실장

이어서 오산시로 이동해 어수자 복지교육국장, 이상국 평생교육과장, 장현주 교육정책팀장 등을 만나 오산백년시민대학 운영 현황에 대해 살펴봤다. 교육도시로 잘 알려진 오산시는 ‘평생 배우고 나누는 아름다운 인생 100년’을 목표로 2017년 9월부터 오산백년시민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어수자 오산시 복지교육국장
김주명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장

한편, 오산시 일정을 마친 방문단은 인접 도시 화성으로 이동해 다원이음터센터를 찾았다. 김태호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 박현규 다원이음터센터장 등과 함께 시설을 둘러보고 운영 정보를 나누었다. 다원이음터센터는 마을과 학교, 주민을 잇는 플랫폼으로 2019년 7월 개관했다.

 

 

8월 12일(월)에는 마포구 도화동에 위치한 남북하나재단을 방문해 고경빈 이사장 등을 만났다. 남북하나재단은 북한이탈주민 정착 지원 기관으로, 생활 안정과 취업·창업, 교육·인재양성 지원 등을 담당하고 있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 방안으로 △서울시민으로서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평생학습 △북한이탈주민과 더불어 살 서울시민을 위한 평생학습 △서울시민과 북한이탈주민이 함께하는 평생학습 등에 대해 논의했다.

 

 

문의 : 홍보대외협력팀 02-719-6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