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3차 공공영역 평생교육 관계자 연수 개최

지난 8월 22일, 서울특별시교육청 강당에서 2019년 제 3차 공공영역 평생교육 관계자 연수가 개최됐다. 이날 연수에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평생학습관 담당자 및 지정 기관 공모 설명회 참여자 등 총 126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서울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방향성을 공유하고 평생교육 관계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과 서울특별시교육청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시간은 김혜영 모두의학교팀장(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이 ‘프로그램 기획, 삶과 마을 잇기’라는 주제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어떻게 기획해야 지역사회의 참여와 소통을 적극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을지 프로그램 기획의 중요성에 대해 발표했다.

다음으로 박두민 홍보마케팅 애드히어로 팀장이 ‘시민의 시선을 사로잡는 프로그램 홍보 방법’을 소개하면서 프로그램 홍보에 스토리텔링이 중요함을 강조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이어서 올해 공고 예정인 ‘서울특별시교육청 2020년 평생학습관 지정 기관 공모사업’ 관련 안내와 간단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연수가 끝난 후, 연수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정보 제공과 사례 제시가 유익했다”, “생각을 전환하고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의견 등 연수 내용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을 전했다.

문의 : 정책사업팀 02-719-6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