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서울 평생학습 대토론회 개최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주명)은 서울디지털재단, 서울시복지재단과 함께 10월 28일 시민청에서 ‘디지털 에이징 포럼’을 개최한다.

“고령사회 서울, 사회서비스와 디지털기술 융합으로 해결책을 모색하다”를 주제로, 각 기관에서 로 고령화·저출산, 1인 가구 등 인구구조의 변화에 따른 일상생활 지원 및 복지서비스 혁신을 위해 ICT 융합 기술을 통한 산업분야 개발 및 사회서비스 정책의 방향과 현행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한다.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교수의 기조강연을 비롯하여 공동 주최하는 세 개 기관별로 마련된 주제 토론방에서는 디지털 에이징 관련 각 기관의 사회적 역할과 책무를 고려한 다각적 관점의 강연과 토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서울시평생교유진흥원은 ‘고령사회, 디지털 포용(digital inclusion)’을 주제로 평생교육 관계자, 시민 학습자들과 함께 디지털 에이징 시대를 대비한 평생교육의 역할과 구체적 실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본 포럼은 제4회 서울 평생학습 대토론회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디지털 에이징 관련 정책 입안자, 현장 활동가 등 각계각층이 함께하며 다양한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서울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장 내 디지털 기술 체험 부스가 별도 마련될 계획이다. 사전 신청은 10월 중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문의 : 홍보대외협력팀 02-719-6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