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과정 성인문해교과서 무상 배포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국가문해교육센터)이 초등과정 성인문해교과서를 무상 배포한다. 기관별 온라인 선착순 접수 후 2월 말부터 순차 배포한다.

무상 배포 신청 ▲1차 대상은 다문화가정(여성가족부), 수용자(법무부), 새터민(통일부) 등 신문해계층2020년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미신청기관이다. 25일부터 1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2차 대상은 2020년 학력인정기관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신청기관으로 17일부터 23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이번 초등과정 성인문해교과서는 통합교과로, 수준에 따라 총 3단계로 나눠진다. 각 단계마다 4권의 교과서와 1권의 워크북으로 구성돼 있다.
▲1단계는 국어와 수학을 중심으로 미술, 음악 등 교과는 부분적으로 포함하는 통합교과다. 말하기와 듣기에 읽기와 쓰기를 연계해 한글의 짜임, 문장의 기초 등을 학습함으로써 ‘문자를 읽고, 쓰는 능력’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단계는 일상생활을 소재로 학습과 생활 현장이 자연스럽게 연계되도록 하고, 이를 말과 글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국어, 영어, 수학 등 교과를 포함한다. ▲3단계는 다양한 읽기 자료를 토대로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글로 표현하기 위한 과정이다. 일상생활과 연계된 수학·과학적 표현을 해석하며, 일상생활에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문의 : 미래엔교과서 02-3475-4056